고구마다이어트, 최상급 고구마로 하는 다이어트 3가지!

[ 가장 인기있는 방법인 고구마 다이어트는 어떻게 실천해야 할까? 그리고 과연 살뺄 때에 얼마나 도움이? ]


오늘은 '고구마다이어트'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할게요.

2AM의 창민과 배우 송일국이 효과를 봤다는 고구마 식단 다이어트 방법.... 과연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실천해야 가장 효과적일지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고구마가 우리에게 주는 다이어트 효능은 무엇? 



♤ 어떤 장점이 있길래 인기가 좋을까?


고구마 다이어트의 장점 ① - 풍부하고 흡착력 좋은 식이섬유 !



고구마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흡착력이 매우 강한것이 특징.
장속에있는 콜레스테롤, 담즙노폐물, 지방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줍니다.
또한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합니다.

TIP 다이어트만 시작하면 변비때문에 괴롭다?

고구마다이어트를 할때 만큼은 변비걱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고구마의 풍부한 섬유질과 변을 무르게하는 야라핀 성분이 변비를 예방해주니까요 ^^



고구마 다이어트, 효능 ② - 채소보다도 비타민이 많다 !


비타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도와주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영양소입니다.
고구마에는 이 비타민 영양소가 왠만한 채소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TIP 고구마다이어트로 얻게 되는 비타민 종류

○ 비타민B - 다이어트 중에 기력이 떨어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즉,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면 다른 다이어트식단법을 할 때보다 기운이 딸리지 않아, 운동을 함께 병행하기에도 좋습니다.

○ 비타민C - 지방대사율을 높여주어, 체지방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의 비타민C는 가열을 해도 60~70%까지 살아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 그 외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E, 비타민A



고구마 다이어트가 주는 효과 ③ - 낮은 GI지수와 엄청난 포만감 !


고구마는 100g당 약 130kcal로써, 다이어트식품 치고는 칼로리가 높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살을 찌게 만드는 GI지수(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고구마다이어트가 좋은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구마의 '포만감유지'능력은 우리가 배고픔없이 살을 뺄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 고구마 다이어트 알아두면 좋은 TIP !



고구마의 '아마이드' 성분은 장속에서 이상발효를 일으켜 가스를 차게 만듭니다.
고구마다이어트를 했던 분들이라면, 시도때도 없는 '가스방출(?)' 현상 때문에 민망했던 경우가 있었을텐데요, 바로 이 성분 때문이랍니다.

해결책은 바로 '사과'입니다.
고구마를 사과함께 먹으면, 사과의 '펙틴'성분이 가스를 덜 차게 해 준답니다. ^^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
가장 대표적인 3가지 식단법, 요령껏 고르자 !

[ 내 상황에서 어떤 방법들로 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고르자! ]


고구마다이어트 ① - 고구마와 감자를 합친 다이어트 방법 !


삼시세끼 고구마를 중심으로 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아마이드' 성분때문에 설사 및 소화불량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보다는 감자과 번갈아가면서 하는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 감자와 번갈아하는 고구마다이어트 방법

한끼 - 고구마 + 저지방우유 + 사과   다음끼니 - 감자 + 두유 + 토마토

한끼는 고구마, 그 다음 끼니는 감자로 번갈아가면서 섭취하시면 감자의 장점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TIP 감자의 장점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감자의 장점입니다.
감자는 - 필수아미노산,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B, 비타민C가 풍부한, 몸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알칼리성 대표식품입니다.

※ 주의 : 이 고구마다이어트 방법은 장기간 실천할 경우 '영양소 불균형'을 부르게 됩니다.  굳이 하시더라도 수일 이내로 제한하도록 하세요.




고구마다이어트 ②  - 아침밥 대신 고구마죽 다이어트 식단법


아침끼니를 거르면, 하루종일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소비열량이 줄어들게됩니다. 즉, 다이어트에 오히려 해가 되는 식습관이지요.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단한  '고구마죽'을 드세요.
이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감량 효과가 빠르지는 않지만, 꾸준히 실천하시면 '건강 + 다이어트'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답니다 ^^

고구마죽 만드는 법

고구마 중간크기1개 (150g) + 저지방우유 200ml + 기름없이 볶은 양파 1/4개를 믹서기에 갈면 끝!




고구마다이어트 ③ - 저녁밥 대신 고구마 + 저지방우유 다이어트 식단법


다이어트의 관건은 역시 '저녁식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대충 굶자니 허기져서 잠이 안오고... 요요가 올까 겁나고.... 배가 고프니 운동은 더욱 하기 싫고...
이럴때 가장 이용하기 좋은 것이 고구마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저녁 식사 대신에 고구마와 저지방우유를 섭취하시면 - 잠들때까지 배고픔을 느낄 수 없을거에요 ^^

고구마다이어트 할 때 저지방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점

저지방우유 또한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상당히 좋으며,
고구마에 부족한 단백질영양소와 칼슘이 풍부하여 - 신체의 볼륨과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녁운동을 하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는 다이어트식단입니다.

 전자렌지로 간편하게 조리하는 법

고구마를 신문지에 싼 후 - 전자렌지에서 약 10분 (고구마 3~4개 기준) 동안 돌리면 끝!

※ 추신 : 고구마는 '오븐'에 굽는 것이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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