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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빼기 5계명 - 식습관으로 복부비만 * 뱃살빼는 방법!

[ 뱃살빼기의 5계명과 복부비만 및 뱃살빼는방법으로 추천하는 식습관들 ]

프롤로그


◆ 뱃살빼기 5계명 & 복부비만을 부르는 식습관 5가지 ◆



뱃살빼기 5계명 ① - 단순탄수화물 대신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기

뱃살빼는방법


복부비만을 부르는 단순탄수화물 (흰쌀밥, 빵 * 면 종류의 밀가루 음식, 설탕)을 절제하세요.
그 대신 복합탄수화물 (현미밥, 고구마, 감자)을 이용하는 것이 뱃살빼는 방법입니다.




뱃살빼기 5계명 ② - 유산소운동과 복근운동을 병행하기

뱃살빼기


뱃살빼기를 위한 운동을, 무조건 '복근운동'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유산소운동 없이 복근운동만 하면 - 복부가 탄탄해 질 수는 있겠지만, 허리사이즈 자체는 잘 줄지 않습니다.
복부비만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과 '복근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뱃살빼는방법으로도 최고라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 방법에 대한 내용은 예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링크 걸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복근운동이라고해서 무조건 윗몸일으키기만 떠올리지 마세요.
집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복부비만운동법에 대해서도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뱃살빼기5계명 ③ - 휴식과 스트레스를 무시하지 않기

뱃살빼는방법


피로누적정신적 스트레스는, 몸의 신진대사를 떨어뜨려 - 기초대사량 저하 및 노폐물 축적으로 이어져 - 복부비만을 부릅니다.
또한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이 감소하고, 식욕증가 호르몬인 그렐린이 증가하게 된답니다.
즉, 뱃살빼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휴식'과 '스트레스'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잠도 안자고 움직이면 뱃살이 더 빠지겠지'라는 편견은 이제 버려야겠죠? ^^




뱃살빼기 5계명 ④ - 뱃살빼기에 좋은 식품들을 이용하기

복부비만


뱃살빼는 방법에서도 중요한 것이 '먹는 것', 즉, 식품입니다.

체지방을 없애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식품이, 뱃살빼기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품들은 복부비만 뿐 아니라, 다른 부분비만이나 전신비만에도 효과가 있지요.

이 식품들에 관해서는 - 과거에 따로 구체적으로 정리한 글이 있으니, 살펴보고 오세요.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뱃살빼기 5계명 ⑤ - 장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변비를 치료하기

뱃살빼는 방법


아랫배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분들은, 장속 노폐물 배출 방법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질적인 변비도 아랫배의 주범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속 노폐물 배출방법으로는 '3일 사과식단법'이 제대로 효과를 줍니다.
또한 고질적인 변비로 고생하던 분들이라면 '올리브유'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의 예전글 링크를 참고하세요.




뱃살빼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버리자! - 복부비만을 부르는 나쁜 식습관들


끼니를 함부로 거르고, 한번 먹을때 폭식한다
하루에 같은 양을 먹더라도, 끼니를 챙기면서 나누어 먹는 것이 뱃살빼기에 좋은 식습관입니다. 

간식으로 빵 * 라면 등의 밀가루음식을 즐긴다   
밀가루음식은 복부비만의 주범입니다. 간식은 과일 * 야채 종류를 이용하세요.

잠들기 3시간 전에 군것질을 하는 것이 습관이다
야식도 습관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에는 음식물을 입에 대지 않는 것은 뱃살빼는 방법의 기본입니다.

평소 술자리를 즐긴다
술에는 항상 '기름진 안주'가 따라옵니다. 또한 시간적으로 '야식'이나 다를 바 없지요.

식사 속도가 빠르다
'배부르다'고 느껴지는 포만감은, 식사를 시작하고 20~30분이 지나야 합니다.
즉, 밥을 빨리 먹는 사람은 과식을 하게 마련인 것입니다.
과식이 복부비만을 부른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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