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성장 클리닉 - 키크는 방법 10가지와 키크는 음식 1위 ~6위

[ 생활속 성장클리닉! 키크는방법과 키크는음식을 알아보자. 키성장을 위한 키크는 방법 10가지는?]

프롤로그

◆ 키크는 방법 10가지 + 키크는 음식 1위~6위 ◆


키 성장은 유전적인 요인이 23%에 불과하다는 것 아시나요?
생활습관 * 운동 * 식이요법에 신경을 쓰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니, 포기하지 말자구요 ^^



키크는방법 ① - 밥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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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으면 - '파로틴'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촉진됩니다.
이는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 성장 클리닉 ② - 충분한 수면과 숙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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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수면 및 숙면은, 몸의 신진대사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키 성장을 위해서도 충분한 수면과 숙면은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기입니다.
이 시간에 꼭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신경쓰세요.

잠은 8시간은 자도록 합니다.




키크는 방법 ③ - 성장판 자극하는 운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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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으로는 - 농구 * 줄넘기 * 배구처럼 점프를 많이 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처럼 다양한 관절 부위를 자극시키는 운동도 키 성장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 수영 * 걷기운동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욕심으로 운동을 무리하게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약간 땀을 흘릴 정도의 적당한 운동량이 -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관절부위의 성장판을 자극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과도한 열공(?)때문에 시간이 없는 분들은, 잠자기전에 스트레칭이라도 해 주세요.
스트레칭은 성장판 주위의 근육을 풀어주어 - 키 성장에 도움을 준답니다.




키성장클리닉 ④ - 만성질환 치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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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토피등의 피부질환 * 천식 * 축농증 * 비염 * 잦은감기...등등 이런 만성질환은 숙면을 상당히 방해합니다.
숙면을 방해받으면 - 성장호르몬의 분비 또한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숙면을 방해하는 만성질환을 하루빨리 치료하도록 하세요.  




키크는방법 ⑤ - 무거운 물건 오래들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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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거운 물건을 오래들고 있는 것은 키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무거운 가방'이 키 성장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4kg, 중고등학생은 6kg 이하로 가방 무게를 조절하세요.
또한 가방을 한쪽 어깨에만 메는 것도 좋지 않으니 - 양 어깨로 번갈아가며 메도록 하세요.




키 성장 클리닉 ⑥ -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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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자세의 습관화는 키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책상에 꾸부정하게 앉아있는 자세는 '척추측만증'을 불러일으키며, 이는 키 성장을 방해하고 맙니다.




키크는 방법 ⑦ - 탄산음료 * 주스 자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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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산음료는 칼슘을 녹여서 소변으로 내보냅니다.
이는, 뼈를 약하게 할 뿐만 아니라 키 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주스도 자제해야 합니다.
주스를 너무 과하게 먹게되면 - 당분과다 섭취로 이어져, 키 성장에 방해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 성장클리닉 ⑧ - 인스턴트음식 자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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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 햄버거 * 라면 * 치킨과 같은 인스턴트음식들은 -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보다는, 인공조미료 * 포화지방산 * 소금과 같이 해로운 요소가 많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을 아예 끊어버릴 것 까지는 없지만, 너무 자주 이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키크는방법 ⑨ - 스트레스 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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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는 직접적으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여 - 키 성장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피한다는 것이 우리 마음대로 되는 일은 아니겠으나, 최대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자구요 ^^




키 성장 클리닉 ⑩ - 키크는 음식 이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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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크는데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볼까요?

키크는음식 1위 - 우유

키 성장을 위해 가장 좋은 음식이 '우유' 입니다.
우유에는 칼슘 * 단백질 및 키 성장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요.
하루 3잔이 권장량입니다.


키크는음식 2위 - 콩 * 두부

성장기에 필요한 단백질은 - 동물성단백질보다 식물성단백질이 더 효과적인데요,
콩이야말로 식물성단백질의 대표식품이지요.
콩 중에서도 특히 검은콩을 추천합니다.

또한, 만약 비만이라면 - 콩보다는 두부를 추천합니다.
콩에 비해 지방과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좋아서 '키성장'과 '비만탈출' 두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식품이 두부입니다.


키크는음식 3위 -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A * C가 풍부하여 - 성장기 골격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내장기관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이용하세요.


키크는음식 4위 - 멸치

멸치는 뼈 성장에 가장 큰 역할을 한다는 '칼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작은 것일 수록 칼슘이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키크는음식 5위 - 달걀

'모유'에는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지요.
이 모유 다음으로 필수아미노산이 많은 음식이 바로 '달걀'입니다.


키크는음식 6위 - 버섯

버섯은 '단백질'과 '무기질'이 함께 함유되어있어 - '고기'와 '채소'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성장기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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